온라인 스타트업 IR 토크쇼 '쫄투' 시즌6 컴백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17.09.12 15:20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해 멘토링하는 '쫄지말고 물어봐'세션 신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한국성장금융')과 아산나눔재단이 공동 후원하고, 벤처캐피탈리스트인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진행하는 유명 스타트업 IR 토크쇼인 '쫄지말고 투자하라'(이하 '쫄투')가 오는 13일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쫄투'는 투자자 접근이 어려운 초기 스타트업에게 IR기회를 제공해 투자자와 스타트업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데 일조하고 예비창업자에게는 투자자 관점에서 다양한 피드백을 접할 수 있는 토크쇼 방식의 온라인 IR 프로그램이다.

지난 시즌5에서는 '쫄투 IR' 세션에 출연한 스타트업 중 9개 기업이 크라우드펀딩 및 전문투자자를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성장 가능성이 큰 굵직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소개해왔다.

이번 시즌6에는 기업에 대한 피드백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쫄투 IR’ 세션을 ‘쫄지말고 물어봐’ 세션으로 개편했다.


'쫄지말고 물어봐'는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 관계자를 초청해 투자자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되는 패널에게 사업 관련 고민이나 애로사항에 대한 대담을 나눌 수 있는 토크쇼로 재미와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우 코그니티브인베스트먼트 대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진행되는 ‘쫄투’ 시즌 6는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 방청이 가능하다. 현장 방청이 어려운 경우 유투브, 페이스북, 한국성장금융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관련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성장금융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업체, 핀테크지원센터, 액셀러레이터, 자본시장 유관기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추천받아 대중들에게 소개한다. 또 성장사다리펀드 하위펀드 운용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IR 영상촬영 등 별도의 기업지원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