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라운지]대유위니아, 딤채쿡 IH전기보온밥솥 '철기명작'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 2017.09.12 13:42
대유위니아의 딤채쿡 '철기명작'/사진제공=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딤채쿡 8인용 IH전기보온밥솥 '철기명작'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철기명작은 내가마솥처럼 내솥의 몸통을 입구보다 크게 하는 벌징 기법으로 제작됐다. 때문에 열이 안쪽으로 맴돌아 기존 밥솥 대비 열의 대류가 2배로 증가한다. 내솥은 불순물이 거의 포함되지 않은 순철 소재로 제작해 열효율성과 축열성을 크게 높였다. 밥이 닿는 내솥 안쪽은 블랙쉴드 코팅으로 열과 수분에 강하다.

철기명작은 기존 제품보다 밥의 수분함량을 16% 높여 밥을 더 촉촉하게 한다. 밥의 단단한 정도인 경도는 13% 감소해 더 부드러운 밥을 짓는다. 24시간 보온할 경우 밥의 수분 함량은 기존 제품 대비 15% 높아졌고, 누렇게 변하는 변색도는 37% 개선됐다.

시크한 블랙 색상을 메인 컬러로 해 안정감을 주면서도 고급스러운 골드 벨트 라인으로 조화를 이뤄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한다. 이밖에 디스플레이가 밥솥 상부에 위치한 '탑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도 메뉴 작동이 가능하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며 위니아 판매대리점인 '위니아 딤채 스테이'를 비롯해 각종 백화점, 양판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는 "한국인의 세대별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전통 밥맛을 재현할 수 있는 내솥을 개발했다"며 "딤채쿡 철기명작은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부드러운 밥맛'을 제공해 고객 여러분이 갖고 있는 맛있는 밥에 대한 기준을 바꾸고 밥솥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2. 2 김호중 콘서트 취소하려니 수수료 10만원…"양심있냐" 팬들 분노
  3. 3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4. 4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
  5. 5 '120억' 장윤정 아파트, 누가 샀나 했더니…30대가 전액 현금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