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제품인 닥터슈퍼칸은 에이치엘사이언스가 밀크씨슬추출물로 만든 대표적인 간 건강기능식품이며, 산업자원통상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이다. 2011년 출시해 누적 매출 약 1000억원 이상을 기록했고, 4년 연속 간 건강기능식품(밀크씨슬추출물) 브랜드인지도 1위 및 재구매율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닥터슈퍼칸은 그 동안 1개 홈쇼핑채널을 통해서 방송 판매돼 왔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신규 홈쇼핑 방송판매채널을 확대해 홈앤쇼핑에서 런칭 방송을 하게 된 것이다.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는 “닥터슈퍼칸은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도 속에 단독 홈쇼핑 채널방송에서 판매됐으나 이번에 신규 홈앤쇼핑 방송확대를 통해 시장 확대 및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며 “지난주 이마트 입점 완료 및 향후 닥터슈퍼칸드링크 출시가 예정돼 있어서 향후 소비자들의 닥터슈퍼칸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고, 이를 통해 유통판매채널 편중에서 오는 리스크가 많이 감소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