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간담회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7.08.23 13:36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 22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장학사를 비롯 일선 고교진로부장,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고 직업과정 위탁교육 교사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갈수록 일반고 학생들의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에서 직업교육을 담당해 신뢰는 물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일반고 학생들에 대한 위탁교육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간담회에 이어 위탁교육생들의 수업을 참관하고, 실습실을 비롯 휘트니스센터와 도서관 등 부대시설도 둘러봤다.

박 준 총장은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와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내실있는 교육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전액 국비지원을 받아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양식조리와 제과제빵 과정을,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는 네일미용과정 등 모두 3개 과정에 대한 일반고 3학년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 지원을 받아 일반고 2학년을 대상으로 이달 7일부터 한 학기 동안 제과제빵과정과 네일&미용과정에 대한 위탁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3. 3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4. 4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