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항 청소로봇 등 19개 제품 'IDEA 2017' 각종 상 싹쓸이

머니투데이 심재현 기자 | 2017.08.20 09:40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IDEA 2017'에서 은상을 수상한 LG전자 공항 청소로봇(왼쪽)과 스마트폰 V20의 GUI.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 'IDEA 2017'에서 은상 2개를 포함, 총 19개 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공항 청소로봇, 스마트폰 V20 GUI가 은상을 수상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비롯해 스마트 냉장고,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V20 스마트폰, 고출력 오디오 등 6개 제품은 동상을 받았다.

스마트 냉장고 UX,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G6 스마트폰,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등 11개 제품은 본상(Finalist)을 받았다.

공항 청소로봇은 가정용 LG 로봇청소기의 청소능력과 자율주행·장애물 회피 기술 등이 적용돼 최근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청소가 필요한 구역의 지도를 데이터베이스에 담아 복잡하고 넓은 공항에서도 효율적인 동선을 찾아 청소한다. LG전자는 공공장소에서 활용된다는 점을 감안해 눈사람을 닮은 외형으로 친숙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V20는 GUI, 제품, 패키지 등으로 각각 은상, 동상, 본상을 수상했다. V20의 GUI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상을 받았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디자인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iF 디자인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장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의 본질에 집중한 LG전자 디자인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객의 삶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쓰레기탑 쌓고 칭칭…'수거 거부' 당한 종량제 봉투, 이런 메모 붙었다
  2. 2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3. 3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4. 4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5. 5 "60대 맞아?" 아르헨티나 미인대회 1위 나이 화제…직업도 화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