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졸음 방지 위한 안전운전 용품 배포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 2017.08.03 09:23
현대글로비스가 휴가철을 맞아 지난 1일 경기 이천 덕평휴게소, 2일 충북 옥천 금강휴게소에서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용품 세트를 무료로 배포했다. /사진제공=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휴가철을 맞아 지난 1일 경기 이천 덕평휴게소, 2일 충북 옥천 금강휴게소에서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용품 세트를 무료로 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들이를 떠나는 고속도로 이용객과 장시간 차량을 운전하는 화물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해 마련됐다. 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덕평휴게소는 승용차를 중심으로 하루에 약 4만5000대의 차량이 찾고 있으며 금강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상·하행선에서 모두 진입이 가능해 여행객은 물론 많은 화물차량이 머무른다.

현대글로비스는 이틀에 걸쳐 총 1만여개의 안전운전용품 세트를 나눠줬다. 안전운전용품 세트는 졸음방지용 껌과 아이스패치, 피로 해소용 진동 안마기, 충분한 휴식을 돕는 휴대용 목베개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차량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해 운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안전운전 홍보 부스를 설치해 졸음운전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장시간 운전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가벼운 신체활동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게임 이벤트도 진행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7~8월 여름철에 교통사고가 집중되고 고속도로 사망사고 원인 가운데 졸음운전이 1위라는 사실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안전운전에 대한 국민적 인식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2015년부터 ‘안전공감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전운전용품을 배포하고 있다. 안전공감 캠페인은 현대글로비스가 국내 대표 물류회사로서 안전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로교통 안전’과 ‘재난재해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