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산학협약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7.07.29 16:38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부총장과 김혜영 입학관리처장,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이동수 남성연합회장과 홍유경 여성연합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화성시 관내에 30개 의용소방대를 두고 있으며, 800여 명의 민간대원이 활동 중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부총장, 김혜영 입학관리처장과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이동수 남성연합회장, 홍유경 여성연합회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상호 발전을 위한 인·물적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협력 및 지원도 이뤄진다.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이 경희사이버대 학부 입학 시에는 입학금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이 주어지며, 대학원 입학 시에는 매 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는다.


화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이동수 남성합회장과 홍유경 여성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게 돼 의미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큰 봉사를 할 수 있는 대원들이 많아지길 기대하고, 경희사이버대와 화성 의용소방대가 서로 상생하는 협업 모델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부총장은 "국가와 개인의 안전을 위한 의용소방대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높이 산다"며 "협약을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의 역량강화와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영 김학관리처장은 "투철한 봉사정신을 가지고 활동하시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들이 존경스럽다. 좋은 분들과 뜻깊은 자리를 함께해 영광이다. 우리 대학도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8월 18일까지이며,대학원 모집은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4. 4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
  5. 5 "현금 10억, 제발 돌려줘요" 인천 길거리서 빼앗긴 돈…재판부에 읍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