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간호학과, 美 병원 임상실습 진행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7.07.25 11:40
대구대학교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최근 2주간 미국에서 여름방학 중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해외병원 임상실습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대구대 간호학과 3학년 학생 9명은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인디애나대학병원을 방문했다.

학생들은 수술실, 병동, 중환자실 등 여러 부서에 배치돼 간호사를 따라다니며 간호업무를 관찰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미국 간호사로부터 환자 간호에 대한 내용을 설명 듣고 환자 및 가족들과 대화하며 매일 7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실습했다.

대구대 간호학과 3학년 양채경 학생은 "미국에서 간호 실습을 해보니 한국 병원 및 보건소 등에서 실습했던 경험이 있어 미국과 한국 간호의 차이를 알았다"며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면 우수한 미국 간호의 내용을 한국 간호에 적용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실습은 대구대 간호학과 장군자 교수 및 인디애나대학병원에서 10여 년간 근무한 한국계 미국인 김명숙 씨가 계획했다. 두 사람 모두 임상실습지도자로서 2주간 학생실습을 담당했다.

간호학과 장군자 교수는 "간호학과는 해외 유수기관들과 학생실습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다"며 "해외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 및 리더십 함양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