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회 토론회-24일]4차 산업시대, 철도안전 토론회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 2017.07.24 06:01

[the300]

4차 산업혁명 시대, 이에 걸맞는 철도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방안 토론회가 개최된다.

이우현 자유한국당 의원은 24일 오후 1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이같은 내용의 내용의 '4차산업시대 철도안전 정책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 의원은 고속철도 시대가 도래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까지 준비하고 있지만 철도 안전은 아직 기술의 발전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며 토론회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철도 안전을 위해 최첨단 기술을 이용한 철도의 안전체계를 만들기 위해 토론회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박건수 국토교통부 철도안전정책과장이 '철도안전 정책 및 추진 과제'를 주제로, 곽상록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4차 산업시대 철도안전 발전방향'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토론회 패널로는 구정서 서울산업대 교수와 백승근 철도안전국장,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 관계자, LS산전, 현대로템 등 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늘의 국회 토론회]


*국민기본권 보장을 위한 개헌 방안 모색 - 영장청구제도를 중심으로
-10:00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정종섭 의원실, 성일종 의원실

*4차 산업시대! 철도안전 정책 토론회
-13:30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이우현 의원실


*집배원 과로사 무엇이 문제인가? 집배원 과로사 근절 대책 및 부족인력 증원을 위한 토론회
-14:00 의원회관 신관 제3세미나실
-한정애 의원실, 김경협 의원실, 김영주 의원실, 변재일 의원실

*예술강사 운영 사업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 : 예술강사 운영 사업 미래비전을 위한 정책 제언 토론회
-14:00 의원회관 신관 제2세미나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원 12인(오영훈 의원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