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 경일대서 개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7.07.23 12:57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한 제3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전국대회가 지난 22일 경일대학교에서 열렸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인재들이 컴퓨팅사고력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해 문제를 해결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 분야 경시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5,00여 명의 응시생 중 17개 시·도 지역대회를 통과한 초·중·고생 600명이 참가, 컴퓨터 알고리즘 구현능력에 대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지난 21일 경일대 실내체육관에서 오리엔테이션 및 예비소집을 갖고 본인 컴퓨터 점검 및 예제문제 풀이로 답안제출 프로그램을 테스트했다.

경일대 정현태 총장은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위해 학교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한국정보올림피아드가 IT강국의 명성을 이어갈 훌륭한 인재의 산실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984년 전국 PC경진대회로부터 시작된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지난 34년간 프로그래밍과 SW개발에 재능과 열정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며, 우수 입상자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해 국제정보올림피아드, 아시아·태평양정보올림피아드와 같은 국제대회에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아이가 화상 입었네요"…주차된 오토바이에 연락처 남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