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이 쇼핑몰은 기존 고객이 재구매하는 비율이 월등히 높아져 신규 고객 유치에 드는 비용을 아껴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이는 리얼패킹이 고객유지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처럼 리얼패킹은 소비자에게 포장영상을 발송해 배송 전 제품을 미리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때문에 향후 재구매 확률을 높여주는 순기능을 한다. 또한 포장영상 자체에 SNS 공유기능이 탑재돼 있어 자신의 경험을 주변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베트 관계자는 “리얼패킹은 기존 고객유지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회원사에게 보탬이 되는 서비스로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