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이기우 총장, 한국 경제 빛낸 인물 선정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7.07.14 14:00
인천재능대학교는 최근 이기우 총장이 제3회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시상식에서 창의인재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기우 총장은 인천재능대 총장으로 있으며 수도권 3년 연속 취업률 1위(가, 나그룹),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선정,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 A 등급,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최우수 대학 선정,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선정 등 성과를 올렸다.

또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을 3연임으로 맡으면서 학벌과 스펙이 아닌 능력에 따라 대우받는 능력중심사회에서 전문대학이 중심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하고 있다.


이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제는 교육도 사람중심, 능력중심이 돼가고 있다"며 "이 상을 계기로 앞으로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3회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대상은 매경닷컴이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사람 중심의 경영을 펼치며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혁신 리더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