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제3회 중이온가속기구축사업설명회' 6일 개최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 2017.07.04 11:07
기초과학연구원(IBS) 중이온가속기건설구축사업단은 오는 6일 대전 유성구 호텔ICC 2층 컨벤션홀에서 '제3회 중이온가속기구축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기업 관계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라온 중이온가속기 구축사업 추진현황 소개 △주요 장치별 제작사양 설명 △올해 하반기 및 이후 구매·조달 계획 설명 △건설현황 설명 △기업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단은 지난해 3·9월 개최한 두 차례 사업설명회가 국내 관련 기업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이번 3회 행사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국내 연관 산업계와의 정보교류와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정순찬 사업단장은 "국내 최초로 초전도가속모듈 자체 개발에 성공하는 등 라온 중이온가속기 구축사업이 순항해 온 데는 국내 유수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업이 중대한 역할을 해 왔다" 며 "이번 설명회 또한 국내 기업들과 협력체제를 더욱 강화해 라온과 국내 기업들의 동반성장을 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업설명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중이온가속기 구축사업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문의는 사업단(042-878-8901/8749)으로 하면 된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손흥민 쓴소리에 "상암 잔디석 안 판다"…아이유 공연은 어떻게?
  4. 4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