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건강관리 해드려요", LIG넥스원 '내몸 돌봄 프로젝트' 실시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 2017.06.29 10:42

1:1 상담, 운동 및 식습관 분석 등 지원

LIG넥스원 직원이 판교R&D센터 건강관리실에서 건강진단을 진행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9월까지 사내 운동교실 운영, 식사∙운동∙마인드 성형 캠페인 등을 통해 직원들의 건강과 체중관리를 지원하는 ‘내 몸 돌봄’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내 몸 돌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직원들의 건강과 체중관리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체성분 측정, 운동∙식습관 분석, 1:1 상담 등을 통해 개인별 감량목표, 생활습관 개선 계획의 수립 및 시행을 지원하게 된다.

바쁜 업무 일정을 고려해 점심시간에 전문 트레이너가 지도하는 운동교실을 운영하는 한편, 건강관리자의 정기 검진 및 맞춤형 상담, 식사∙운동∙마인드 성형 캠페인을 병행하며 직원들이 체중감량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희망자에 한해 각 5만원을 출자하고 체지방 20% 감량을 달성한 직원들에게 균등 배분하는 '비만펀드 운영'을 통해 참여 의욕을 고취시키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앞으로 3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