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F(The Consumer Goods Forum)는 세계 70여개국, 400여개 소비재 제조사 및 유통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세계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논의와 지식공유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1953년 설립된 소비재 업계의 글로벌 협의체다.
2015년에는 미국 뉴욕에서 2016년에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됐으며 올해는 '지역밀착형 성공에서 글로벌을 배운다'라는 주제로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됐다.
황 사장은 CGF 참석 기간 중 글로벌 주요 기업인 펩시코, 네슬레, 다농 그리고 유럽의 대형 유통사인 카지노 그룹 등과 다양한 협력방안에 대해 긴밀하게 협의를 진행했다.
황 사장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2013년 CGF부터 참석해오고 있다. 올해도 이진성 미래전략연구소장을 비롯해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 최춘석 롯데슈퍼 대표,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 등 주요 계열사 대표와 함께 참여했다.
CGF의 대표 회원사로 월마트, 까르푸, 이온, 코카콜라, 네슬레, 다농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롯데는 2012년부터 가입해 활동 중이다.
롯데는 2016년 유통부문 37조, 식품부문 9조5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며 유통·식품 분야에서의 성장을 위해 글로벌 업체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현업에 적용하는 등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현장에서의 첨단 식품·유통 전략을 읽고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시장 개척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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