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 '프로보노' 발족

머니투데이 송학주 기자 | 2017.05.29 16:31
신협사회공헌재단의 '신협 프로보노 봉사단'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제공=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7일 전남 여수 개도리 모전마을에서 전국 신협 임직원 및 조합원의 전문재능을 활용한 '신협 프로보노 봉사단'의 첫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이 봉사단은 농어촌 소외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와 장수사진을 제공하며 이·미용, 집수리 등 재능기부를 활용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봉사단은 마을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스케일링, 레진, 틀니보수 등 치과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전문사진사 조합원이 장수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무료급식, 기념품(칫솔세트, 지역특산물, 스포츠타월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촬영된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추후 전달될 예정이다.


문철상 재단 이사장은 "신협 프로보노 봉사단은 신협 임직원 및 조합원의 전문재능 통해 소외계층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신협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