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창업아이디어 공모

머니투데이 엄성원 기자 | 2017.05.28 11:15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자료=서울시
서울시가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시는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을 대상으로 오는 7월14일까지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재생사업의 활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문제해결형 창업 아이디어 △보행활성화를 위한 창업 아이디어 △건축자산 활용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토착산업과 연계한 새로운 제품 및 창업 아이디어 등 4개 주제로 전개된다.

16세 이상 40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는 4가지 주제 중 본인이 원하는 1가지 주제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공모전 과정에서 나온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실제 지역에 도움이 되고 실현 가능한 결과물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공모전 서류 심사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도 진행된다. 참가접수는 '내손안에서울' 홈페이지(http://mediahub.seoul.go.kr/)에서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워크숍, 2차 작품접수를 거쳐 9월1일 최종 당선작이 발표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등 총 10팀을 선정하며 대상팀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우수작은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에도 반영된다.

진희선 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의 실질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 결과물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싸다고 주웠는데" 에코프로 개미 어쩌나…매출 반토막에 적자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