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콘 웹예능 '개이득', TV 전파 탄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 2017.05.19 17:02
모바일 미디어 기업 모모콘이 자사의 웹예능 '개이득' 시리즈를 종합편성채널을 통해 방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개이득'은 연예인이 자신의 중고 물품을 사고팔기 위해 직거래에 나서는 몰래카메라 형식의 웹예능이다. 지난해 하반기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누적 조회수 2000만건, 웹예능 최초 네이버TV 시청률 전체 1위 등 성과를 냈다.

'개이득'은 종편 JTBC2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20분에 시청할 수 있다. 모모콘은 이번 방영을 위해 편당 10분 안팎으로 제작된 내용을 4~5개 에피소드로 엮어 30분 분량으로 재구성했다. 총 6회에 걸쳐 6주간 방영될 예정이다.


모모콘 관계자는 "TV 방송 클립이 웹에서 확산되고, 웹 콘텐츠의 TV 진출이 가속화됨에 따라 TV와 온라인 간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고 있다"며 "콘텐츠의 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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