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종합 포털사이트' 개설…22일부터 시범 서비스

머니투데이 하세린 기자 | 2017.05.18 18:25

다음달 26일 정식 오픈 예정…공매도 통계·오해와 진실·FAZ 코너로 구성

한국거래소가 공매도 관련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공매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종합 포털 사이트를 개설한다.

18일 거래소는 오는 22일부터 공매도 종합 포털사이트(http://short.krx.co.kr)를 시범 공개하고, 투자자들의 의견을 다음달 16일까지 수렴해 같은달 26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최근 공매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공매도 정보에 대한 접근 제약 등으로 투자자들이 공매도 정보를 용이하게 취득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실제로 공매도 거래와 잔고 등 공매도 정보가 산재돼 있어 관련 정보 취득이 쉽지 않다. 투자자 이용 빈도가 높은 민간 포털업체도 공매도 정보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이번에 개설될 공매도 종합 포털사이트는 △공매도 제도 △공매도 통계 △오해와 진실 △자주하는 질문(FAQ) 코너로 구성될 계획이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영문 공매도 통계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한편 오는 22일부터 공매도잔고 보고·공시시한이 기존 T+3일에서 T+2일로 장 종료후로 단축된다. 22일 공매도 잔고 보고 또는 공시의무가 발생한 투자자는 24일 오후 6시까지 공매도 잔고를 보고 또는 공시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이에 따라 24일 잔고 관련 데이터를 조회할 경우 2일 전인 22일 내역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