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다구간 항공권 스타트업 '플라이트그래프' 인수

머니투데이 조철희 기자 | 2017.05.18 10:14

인수 통해 항공권 부문 역량 강화…다구간 항공권 추천 서비스 오픈 예정

플라이트그래프 팔로우온. /사진제공=티몬

티몬이 다구간 항공권 탐색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플라이트그래프를 인수하고, 맞춤형 자유여행을 위한 항공예약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플라이트그래프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찾아낸 최적의 항공 예약 기록 10만 건을 기반으로 가격과 경유지 등의 조건을 최적화해 여행자가 원하는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금노선'을 예약할 수 있는 '팔로우온'(FOLLOW ON)도 이 회사만의 독특한 서비스다. 팔로우온 세계지도에서 다른 사람이 예약한 여정과 항공권 예약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김도균 플라이트그래프 대표는 "최적의 다구간 항공권을 찾기 위해서는 항공권의 경로와 규정에 대한 정보는 물론 다양한 검색 노하우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플라이트그래프는 타인의 항공 예약 기록을 토대로 항공권을 검색하고 타인의 노하우와 시행착오 결과물을 활용해 저렴한 좌석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강준 티켓몬스터 멀티비즈 그룹장은 "플라이트그래프가 보유한 항공권 큐레이팅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매우 드문 기술"이라며 "티몬은 직항 항공권은 물론 다구간 항공권에서도 자유여행객이 만족할 수 있는 조합을 제공해 혁신적인 여행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4. 4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
  5. 5 "오빠 미안해, 남사친과 잤어" 파혼 통보…손해배상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