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리포트]바텍, 부품은 국산화 제품은 세계화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 2017.04.28 15:51
28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이지현 키움증권 연구원이 작성한 '바텍, 틈새 공략으로 알토란 시장 확보'입니다.

이 연구원은 치과영상장비 업체인 바텍이 부품 국산화와 해외 매출 확대로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의 점유율 1위를 기반으로 해외시장에서 신제품을 출시해 좋은 성과를 거뒀으며, 전체 매출의 과반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이중 대부분이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발생하는 것은 기술적 우위를 증명하는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같은 전망을 바탕으로 바텍의 이익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투자의견은 '매수(BUY)', 목표주가는 3만9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보고서 원문 보기)

바텍은 치과용 엑스레이 및 CT(컴퓨터 단층 촬영) 장비 시스템을 전문으로 연구개발, 제조하는 덴탈이미징(치과영상장비)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 점유율 5위권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점유율 1위를 시작으로 작년 해외에서 신제품 출시를 통해 큰 성과를 냈으며, 성장세는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판단한다. 특히 전체 매출의 과반수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이중 대부분이 북미나 유럽 같은 선진국에서 발생한다는 것은 바텍의 기술적 우위를 증명한다.

이지현 키움증권 연구원 /사진=머니투데이DB
아울러 바텍은 중국 내에서 약 20% 수준의 점유율을 과점하고 있으며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계약이나 기술 이전 계약 등으로 향후 시장 성장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 장비에서는 센서가 핵심이다. 바텍은 치과용 구강센서를 자체개발하기 시작하며 국산화를 90% 이상으로 높여 대외 변수를 줄였다. 이는 사업 안정화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

바텍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9,000원을 제시하며 커버를 개시한다.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