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 '스팸스나이퍼', 사기메일 방지 기능 추가

머니투데이 김지민 기자 | 2017.04.27 10:11
보안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자사 이메일 통합 보안 솔루션인 ‘스팸스나이퍼’에 스캠(SCAM)메일 방지 기능을 강화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기성 메일을 뜻하는 스캠은 기업이 거래처와 주고받은 이메일 정보를 탈취한 후 거래처로 위장해 제3의 계좌로 무역 거래 대금을 가로채는 범죄에 활용된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공격 유입 통로인 이메일에서의 스캠메일 차단을 위해 스팸스나이퍼 업그레이드 버전에 스캠 방지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 콘텐츠 기반의 스팸메일·악성코드 차단뿐 아니라 강화된 수신자 인증 방식을 제공한다.


사용자에게 처음 발송된 메일계정이나 유사계정 등 확인되지 않은 발신자 메일이 유입될 시 여러 통로를 통해 사용자에게 발신자 정보 확인을 알리는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수신된 메일의 발신자 헤더 변조 여부를 파악해 변조 시 차단하며 DKIM인증 기술을 통해 발신인의 진위여부를 파악한다.

이밖에 발∙수신자 평판 조회∙분석, 첨부파일 확장자 및 위변조 탐지, 통합 모니터링을 위한 주∙월간 리포트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