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신설…'온·오프 자문서비스'

머니투데이 최동수 기자 | 2017.04.25 13:20
신한은행은 25일 부동산투자자문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5일 부동산투자자문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부동산투자자문센터는 △전문가와 고객의 양방향 교육커뮤니티 '부동산자산관리 멘토스쿨' △ 비대면 채널을 통한 경매 및 투자자문 서비스 'E-경매 ·투자자문' △개인고객의 유동자금과 부동산금융을 접목한 '신탁 매매대금유동화' 등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부동산자산관리 멘토스쿨은 실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부동산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감을 익힐 수 있는 필드아카데미도 함께 운영한다.


E-경매 ·투자자문은 신한은행 부동산 전문가가 제공하는 비대면 부동산투자 전문플랫폼이다. 전국 경매 및 추천매물 동영상 등 정보와 부동산 투자의견과 가치분석 등에 대한 질의응답 형식의 온라인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종합적인 부동산 투자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신탁 매매대금유동화는 부동산 매입 및 보유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을 대출이 아닌 개인투자자의 유동자금으로 조달해 공급하는 구조화 상품이다. 부동산투자자문센터는 저비용으로 자금을 조달하려는 부동산 소유자에 정기예금 성향의 안정추구형 고객의 유동자금을 연결시켜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이번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신설을 통해 부동산 투자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투자자문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며 "투자자문업 최초 도입 은행으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마켓리더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