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프테크, ICT 이노베이션대상 미래부장관상 수상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17.04.24 13:59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업체 비에프테크가 지난 2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열린 '대한민국 ICT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융합 부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ICT이노베이션 대상은 미래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이 주관하는 행사로 ICT 융합 및 활용을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기관 및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다.

비에프테크는 첨단 기술 제품을 바탕으로 국가 핵심 산업에 대한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수출증대 및 고용창출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에프테크는 자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에 의한 빅데이터 기반의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를 개발한 회사다. 지난해 전년대비 약 200% 성장한 153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특히 해외에서 80억원 가량의 수출실적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안정적인 생산 물량 확보를 위해 경기도 용인 공장을 증설한 바 있다.

비에프테크 관계자는 "올해도 2배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며 "지속적인 R&D투자와 스마트 제조 장비 개발 등을 통해 더 큰 도약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