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국군사이버사령부와 MOU 체결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7.04.23 00:25
대전대학교는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국군사이버사령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 및 연구, 정보보호분야에 대한 협력 강화가 목적이며, 협약식은 이종서 대전대 총장과 국군사이버사령부 변재선 사령관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정보보호분야에 대한 상호 정례 교류와 함께 연구·개발·기술자문 등 양 기관 발전을 위한 모든 제반 활동에 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협약식과 더불어 대전대 관계자를 위한 상황실 견학 및 변재선 사령관과의 환담 일정도 진행됐다.


변재선 사령관은 "대전대와의 MOU를 통해 사이버사령부의 정보보호분야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종서 총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대학이 가진 정보보호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토대로 국군사이버사령부가 보유한 훌륭한 기술과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지속 발전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면목 없다" 방송 은퇴 언급…'이혼' 유영재가 남긴 상처
  2. 2 강형욱, 양파남 등극?…"훈련비 늦게 줬다고 개 굶겨"
  3. 3 "이선균 수갑" 예언 후 사망한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맞췄다
  4. 4 매일 1만보 걸었는데…"이게 더 효과적" 상식 뒤집은 미국 연구진
  5. 5 "수수료 없이 환불" 소식에…김호중 팬들 손절, 취소표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