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측, '손석희 토론진행' 반대→철회, 왜?

머니투데이 이슈팀 윤기쁨 기자 | 2017.04.22 17:57
/사진=뉴스1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측이 종합편성채널 JTBC의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손석희 앵커가 진행을 보는 데 사실상 반대 입장을 낸 것으로 드러났다.

22일 뉴스1에 따르면 안 후보 측은 “안 후보님이 그러신 것은 아니고, 종편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데 손 앵커가 사회를 맡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의견들이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TV토론을 앞두고 각 후보 실무진들이 비공개로 룰 미팅에 나섰다. 안 후보 측은 대학교수 등이 사회를 볼 것을 요구했다가 안 후보가 손 사장의 진행을 받아들이자 의견을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지원·손학규 중앙상임선거대책위원장 등 국민의당 지도부는 손 사장을 향해 JTBC가 국민의당에게 비판적이라는 불만을 드러낸 바 있다.


오는 25일 오후 8시 40분부터 JTBC·한국정치학회·중앙일보 공동주최로 열리는 대선후보 TV토론이 JTBC를 통해 생중계된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