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디안테크, 원격제어·통합감시 기능 탑재 weMX 공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17.04.04 10:41

네오디안테크놀로지는 3월 29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오토메이션 월드 2017’에 참가해 향상된 기능의 HMI(인간과 기계간 인터페이스) 솔루션 위맥스(weMX)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산업자동화 전시회인 오토메이션 월드 2017은 장치 및 기간산업과 스마트팩토리 관련 400여개 업체들이 참가하고, 2만명이상이 참관한다.

weMX는 기존의 HMI와 SCADA(통합감시)의 기능을 비롯해 모바일을 이용한 원격관제 시스템 등 유연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공장 자동화 분야와 기간장치산업뿐만 아니라 빌딩오토메이션, 스마트홈, 미용의료기기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기존의 생산관리시스템(MES)와 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ERP)과의 협업을 통한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확장성을 확보했다. 특히 위맥스 안드로이드의 사용성이 크게 향상돼 테스터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미쓰비시를 비롯한 다양한 통신관련 드라이버 등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이번에 출품된 위맥스의 주목할 만한 기능은 원격연결(Remote Access) 지원 기능이다. 위맥스 전용뷰어로 별도의 화면 준비 없이 외부 장치의 화면을 그대로 제어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여러 원격 장치의 화면을 재구성하여 통합감시가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