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즐거운학교, '사계절 그림책 수업' 출간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 2017.03.21 16:43
에듀테크 전문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의 도서출판 브랜드 '즐거운학교'가 인성과 창의성을 길러주는 '사계절 그림책 수업'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테크빌교육
이 책은 테크빌의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에서 '인성과 창의성을 길러 주는 그림책 감성 교육' 연수로 1만여 명의 동료 교사와 소통했던 김용찬 교사(부천 부곡초등학교)의 12년 그림책 수업 노하우를 빠짐없이 담았다.

저자 김용찬 교사는 계절과 시기에 맞춰 아이에게 읽어 주면 좋은 그림책을 소개한다. 각 장마다 추천하는 그림책이 있는데 그 책을 '왜 추천했는지'와 '왜 읽어줘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담았다.


아이의 상상력을 길러 줄 수 있는 질문과 아이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방법 등 수업에서 필요하지만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그림책 수업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그림책과 연계할 수 있는 수업 활동 방법을 소개하는 데다 아이들의 활동지가 포함됐다. 이 때문에 교사들이 실제 수업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교육플랫폼사업부 이사는 "'사계절 그림책 수업'은 그림책 수업을 접하지 않았거나 그림책 읽기의 효과가 의문이었던 교사들과 그림책을 읽어 주고 싶었지만 활용법을 몰랐던 학부모를 위한 책"이라며 "이들에게 그림책 읽기에 대한 자신감과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연봉 10억, 100억 집…'지연과 이혼' 황재균, 재산분할 규모는
  2. 2 김장훈, '200억' 기부 아쉬워한 이유 "그렇게 벌었는데…"
  3. 3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
  4. 4 김건희 여사 이 복장에 필리핀 대통령 부부 깜짝…"매우 기뻐했다"
  5. 5 미국도 까맣게 몰랐다…헤즈볼라 넘어간 모사드의 '삐삐 폭발 작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