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경 호산대 총장, 신입생 전원에게 책 선물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7.03.13 15:28
"영업사원이 아니더라도 인간은 모두가 '실제 판매되지 않는 일종의 판매'를 하고 있다. 각자 자신의 인성과 생각과 업무를 가지고 다른 사람을 설득해 움직이려 하는, 넓은 의미의 세일즈이다."

호산대학교 박소경 총장은 2017학년도 입학식 환영사에서 이 같은 메세지를 전하며 신입생 전원에게 본인의 저서인 '비지니스와 서비스 메뉴얼' 책을 선물했다.

이 책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비즈니스와 서비스에 관한 예의범절을 담고 있다.
박 총장은 "앞으로 살아갈 세상은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개인 성취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직장인으로서의 윤리와 규범 준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책을 신입생에게 선물했다"고 말했다.

이 책은 사회에 진출하는 청년들이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윤리 규범을 담고 있어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훌륭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박 총장의 저서로는 그 외 '인체의 이해', '심리학 강의' 등 다수가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