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iN 태양신' 조광현 할아버지, 건강 문제로 활동 중단

머니투데이 이슈팀 박가영 기자 | 2017.02.24 15:01
'태양신 할아버지' 조광현씨가 온라인 활동을 중단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 '녹야 조광현' 블로그 화면 캡쳐

‘네이버 지식iN’ 코너의 ‘태양신’으로 명성을 얻은 조광현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히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조광현씨는 24일 자신의 블로그에 ‘떠나는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온라인 활동 중단을 알렸다.

조씨는 “그간 사랑과 격려를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드린다”며 “자신의 건강을 너무 돌보지 못한 탓에 이제 이 세상 떠날 준비를 해야 겠다”고 말했다.

그는 “금년 한 해 만이라도 더 살아보려 했는데 2월 말경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됐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조씨는 “열심히 건강하고 행복하게들 사시기 빌고 바라겠다”며 끝인사를 남겼다.


/사진=네이버 지식iN


전직 치과의사인 조광현씨는 2002년부터 약 15년간 네이버 지식iN 답변자로 활동하며 센스 있는 답변으로 이름을 떨쳤다. 네이버 지식iN 답변가 등급은 답변, 채택 횟수 등 활동 지수를 기반으로 정해지는데 조씨는 이 중 가장 높은 ‘태양신’ 등급. 누리꾼들 사이에 ‘태양신 할아버지’라고 불렸다. 2015년 등급제가 개편된 후 조씨는 ‘우주신’으로 승급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조씨의 블로그에 “부디 쾌차하셔서 다시 좋은 활동해주세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할아버지, 마지막까지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등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