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등 창업 명가들 모여 '창업호구 퇴치쇼' 개최

더리더 박광수 기자 | 2017.01.23 18:05

사흘에 한 개씩 신규 점포가 들어선다는 '국대떡볶이, 치킨공화국의 황제 'BBQ 치킨', 판촉물시장의 강자 '조아기프트' 3사가 공동 참여하는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디지털피쉬마케팅컴퍼니는 예비창업자 대상의 '창업호구 퇴치쑈'를 2월3일 서울숲역 카우앤독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테라노바코리아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창업설명회는 예비창업자 대상의 오프라인 토크행사다. 참석은 온오프믹스 웹사이트에서 신청이 필요하다.

발제자로 '국대떡볶이' 김상현 대표와 'BBQ' 창업전략연구소 이호민 팀장, '조아기프트' 박영규 과장이 나선다. 그리고 디지털피쉬마케팅컴퍼니 김수연 실장과 파이낸셜뉴스 증권부 박지애 기자의 사회로 진행된다.


기존 창업설명회 방식을 벗어나 프랜차이즈에 가입하고 사업할 경우 무엇이 안좋은지, 남들은 왜 폐업하고 누구는 왜 2호점 3호점까지 확장하는지를 주제로 강연 및 토론이 이뤄진다. 김수연 실장은 "창업의 모든 실패를 줄이기 위한 기술과, 현실적인 이야기가 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역직구 프랜차이즈 기업 테라노바코리아가 일반 예비창업자의 참가비용 전액을 지원해 무료로 진행된다. 테라노바코리아는 "정직한 창업토크행사 취지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후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더리더(theLeader)에 표출된 기사로 the Leader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고 싶다면? ☞ 머니투데이 더리더(theLeader) 웹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시대 리더를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보세요~!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징역 3년 이상 나올 듯…바로 합의했으면 벌금형"
  2. 2 "의대 증원 반대" 100일 넘게 보이콧 하다…'의사 철옹성'에 금갔다
  3. 3 김호중 구치소 식단 어떻길래…"군대보다 잘 나오네" 부글부글
  4. 4 반격 나선 유영재, 전관 변호사 선임…선우은숙 측 "상상도 못해"
  5. 5 유흥업소에 갇혀 성착취 당한 13세 소녀들... 2024년 서울서 벌어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