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6%, 5% 증가한 3조9600억원, 196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충족할 것”이라며 “지난해 3분기가 국내 완성차업체의 파업, 신흥국의 자동차 수요 약세, 원화 강세 등으로 우호적인 요소를 찾기 어려웠던 시기였다면 4분기는 최악의 조건에서 벗어나는 초기 단계로 볼 수 있는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연말 그룹 완성차 업체들의 재고소진 영향보다는 파업 종료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이며 신흥국 자동차 수요도 여전히 부진하나 수요 하락폭은 축소되기 시작했다”며 “급격히 강화되었던 원화가치도 다시 약세 전환했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현 주가는 일감 몰아주기 규제 강화와 그룹 사업 재편과정에서의 최악의 펀더멘털 훼손 등을 가정하고 있으나 현대글로비스의 제3자 주도 물류 사업 성장성, 신흥국의 자동차 수요 안정, 원화 약세에 따른 실적 모멘텀 강화 전망 등이 주가에 반영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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