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교육감협의회 내일 학술대회…'혁신교육' 조망

뉴스1 제공  | 2017.01.13 09:55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최 '2017 교육혁신 학술대회' 포스터. © News1
교육전문가와 교사, 학부모, 학생이 모여 진보교육감들이 추진해온 혁신교육의 성과와 과제, 정책방향을 논의하는 학술대회가 열린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14일 오전 9시40분 서울교육연수원에서 '2017 전국시도교육청네트워크 교육혁신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경기·세종교육청과 (사)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학술대회의 주제는 '새로운 학력, 한국을 바꾸는 학교교육체제'이다.

학술대회에서는 Δ대한민국의 아이들은 꿈꾸고 있는가 Δ혁신교육, 무엇을 남겼고 어디에 매진할 것인가? Δ대한민국 교육혁신을 위한 시도교육청의 공동실천 등 3개 주제로 나눠 8개의 논문과 보고서가 발표된다.

남궁상운 교사(전북혁신교육연구회), 김유동 전남교육청 장학사, 성기선 가톨릭대 교수, 성열관 경희대 교수, 이광호 이우중고 교장 등 19명이 발제와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


시도교육감협의회 관계자는 "직선교육감 체제에 따른 교육자치의 큰 성과로 주목받는 '혁신교육'을 실천해온 현장 교원과 정책전문가, 학생, 학부모 등 1000여명이 참석해 혁신교육 전체를 조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