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업 순위로는 3위를 기록했는데 이는 현대차그룹이 중국에 진출한 이후 거둔 가장 높은 성적이다.
중국사회과학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사회공헌활동을 평가하는 중국 내 가장 권위 있는 사회공헌사업 평가기관이다. 매년 기업사회책임발전지수와 기업공익발전지수라는 두 가지 평가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중국사회과학원은 이번에 발표된 기업공익발전지수를 통해 국유기업 100개, 민영기업 100개, 외자기업 100개 등 총 300개 기업의 올해 사회공헌활동을 평가하고 그 점수와 순위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한·중 대표 경제협력기업으로서 중국 내 사회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기업공익발전지수가 처음 시행된 2014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자동차기업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전체 순위는 2014년 17위에서 지난해 5위로 껑충 뛰었으며 올해도 그 기세를 이어가 3위를 기록, 전체기업 톱3에 올랐다.
현대차그룹은 내몽고 사막화 방지사업인 현대그린존 사업과 재해 및 빈곤지역 주택 재건사업인 기아가원 사업을 각각 9년, 8년 장기간 운영하고 있다.
또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기아 키즈오토파크 △중국 세계문화유산 보호활동 △부모가 외지로 나가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농촌 유수 아동 보호활동 등 신규 사회공헌사업들을 꾸준히 추가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중 경제협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중국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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