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6.12.02 16:13

웰빙건강·한국문화·실용복지 분야 특성화학과 운영..7개 지역캠퍼스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교육도 가능

'특성화 명문 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웰빙건강·한국문화·실용복지 분야 3개 학부 17개 특성화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2년 개교한 4년제 사이버대로 학생 맞춤형 특성화 교육, 낮은 등록금, 우수한 장학제도, 다양한 실습과 연수 등으로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익산캠퍼스
운영 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경호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가 있다.

특히 국내 유일한 특성화학과로 꼽히는 한방건강학과, 차문화경영학과, 요가명상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등은 매년 입시 지원율이 전년 대비 10%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세계적인 웰빙·한국문화 트렌드를 반영한 웰니스문화관광학과와 태권도경호학과를 사이버대 중 유일하게 신설해 주목받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국내 유일한 특성화학과 소개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
한방건강학과는 약선전문가 양성을 위한 정규 4년제 학부과정을 운영한다. 한방건강관리트랙과 한방약선조리트랙으로 체계화된 교육과정은 한의학 기초 이론부터 음식에 대한 영양, 조리법은 물론 약선메뉴개발워크숍, 본초현장탐방, 약선조리실습을 비롯한 다양한 실습특강으로 구성됐다.

또 '원광약선연구회'를 비롯한 홍채, 자연치유동아리 등 다양한 약선 동아리와 스터디그룹을 병행할 수 있으며, 웰빙문화대학원으로 진학해 보다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연구를 이어갈 수 있다.

최윤희 입학협력처장(한방건강학과 교수)는 "재학생 요구에 따라 현업에서 활동하는 선배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취업 현장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조언을 구할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고 말했다.

요가명상학과는 인도 현지에서 요가와 명상을 전공한 교수진을 통해 이론 및 철학에 대한 통합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매년 전국 규모로 개최하는 '요가 페스티벌'을 통한 실습과 바나라스 힌두대학, 티벳대학과의 협약으로 인도 현지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졸업 시 요가명상지도사, 보건교육사, 인도 국제 요가지도자 과정 수료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차문화경영학과
차문화경영학과는 동서양의 차문화를 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차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 및 상품개발·보급과 경영 역량을 갖춘 차문화기획 아티스트 전문가를 양성한다. 전통차, 중국차, 홍차, 커피, 품평, 차문화, 재배·제다방법 연구 등은 물론 전통 차문화체험, 중국차문화실습, 에스프레소 실습, 푸드스타일링(테이블셋팅) 등 다양한 실습교육으로 학생들의 수업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웰니스문화관광학과는 문화와 여행을 통한 힐링상품을 기획·운영하는 관리자와 웰니스 의료관광 분야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관련 분야 교육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며 국가 및 민간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또한 웰빙건강학부와의 연계 교육,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실습 및 취업 지원도 지원된다.

태권도경호학과는 올림픽 종목인 태권도를 계승 발전시키고 문무를 겸비한 국내외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며, 태권도와 경호를 결합한 사이버대 중 유일한 학과다. 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이 특징적이며 태권도 시범단 운영을 통한 다양한 활동 기회도 주어진다. 특정과목 이수 시에는 태권도 사범지도자, 생활스포츠지도자, 일반 경비지도사 등의 다양한 국가 및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은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과 특성화 전공으로 학생들이 제 2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원광디지털대의 차별화된 강의 환경은 관련 분야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017년 1월 14일까지 3개 학부 17개 학과의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go.wdu.ac.kr)나 문의전화(1588-28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국 6개 지역 △대구(12/13) △부산(12/14) △대전(12/15) △서울(12/20) △광주(12/21) △익산(12/22)에서 각각 오후 7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다양한 장학금과 낮은 등록금, 체계적 커리큘럼도 강점

원광디지털대는 학과별로 학생들이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 수료증 등에 응시하고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 분야 자격증은 학생이 졸업한 후 창업을 하거나 새로운 직업을 모색하는데 유용하다.


등록금도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으로 낮고 특별한 장학 제도로 학비 부담을 낮췄으며, 국가장학금 우선감면 제도도 시행 중이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원광디지털대는 2016년 교육부 산하 KERIS에서 추진한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사업'의 라오스국립대학교 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 또 지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종합 우수 대학', 2013 사이버대학교 역량평가에서 전체영역 최고등급을 받는 등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강의 영상촬영 모습
◆전국 7개 지역캠퍼스 운영,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 가능

원광디지털대는 전국 7개 지역캠퍼스(서울, 대전, 대구, 부산, 익산, 전주, 광주)를 운영, 학생들의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한다. 지역캠퍼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이론과 실기까지 겸비한 실무형 인재를 키우는 밑거름이다.

학생들은 누구나 특강 및 실습, 연구, 동아리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수와 재학생, 동문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갖을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한 '스마트' 강의 환경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스마트에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의 수강, 출석, 학적조회 등이 모두 가능하다. 이 때문에 학생들은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차세대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최고의 강의 환경을 제공, 분산돼 있던 정보를 통합·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강의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이 가능하며 모니터 크기에 따라 화면이 동적으로 자동 조정되는 '반응형 웹'도 구축했다.
◆수강 후 6년까지 무료 청강 가능, 재학생 재등록율도 상위권

원광디지털대는 우수한 교수진과 100% 자체 제작한 수준 높은 강의로 유명하다. 또 수강한 강의는 6년까지 언제든 재청강할 수 있다. 실시간 화상 토론과 게시판을 통한 교수진과의 소통도 가능하다.

이에 학생들의 강의 만족도는 높은 수준으로 매년 재등록률이 약 90% 이상이다.

◆국내 및 해외 기관과 교류 및 연수 가능

원광디지털대는 미국·중국·일본·인도 등의 해외 유수 대학은 물론 각종 전문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캐나다 토론토대, 브리티쉬콜롬비아대, 티베트국립대학교 등 세계 유수 대학과 협약을 맺고 학술적·인적 교류를 펼치며 해외 대학교의 유명 교수진을 초청해 온라인 특강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국내 협약기관과의 교류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한국임업진흥원, 대한요가연맹, 힐리언스 선마을, 광운평생교육원, 코리아요가얼라이언스, 랜드프로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술 교류 및 공동 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