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크라운제과, 지주사 전환에 급등..우선주 '上'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 2016.10.24 09:11
크라운제과가 지주회사 체제 전환 소식에 개장직후 급등세다.

24일 오전 9시3분 현재 크라운제과는 전거래일보다 2800원(9.44%) 오른 3만2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크라운제우는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크라운제과는 지난주말 장 마감 후 지주회사로 전환한다고 공시했다. 식품사업부문을 분할해 ‘크라운제과’를 신설하고, 존속하는 투자사업부문은 지주회사(‘크라운해태홀딩스’)로 전환키로 했다.

존속회사인 ‘크라운해태홀딩스’는 해태제과식품을 비롯한 자회사 관리와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 역할을 담당하고, 신설되는 ‘크라운제과’는 사업회사로서 식품의 제조와 이와 관련한 제품 및 상품의 판매사업에 집중하게 된다.


이를 통해 크라운제과는 독립적인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구조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회사분할을 통해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과감한 투자와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치호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연결로 잡히는 해태제과 실적 기대감으로 분할 후, 가장 좋은 투자기회가 생길 것"이라며 "성장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일반적인 음식료 주식의 바닥 P/E(주가수익비율)는 10배 초중반인데 현 주가가 지속된다는 가정하에 신설되는 크라운제과의 분할시가총액 대비 2016년 예상 P/E는 8.7배"라고 분석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