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가을 여행주간, '취향' 맞춰 다양하게 즐기자

머니투데이 김유진 기자 | 2016.10.21 07:06

[어디로?여기로!] 24일~11월6일 '2016 가을 여행주간', 다양한 '테마' 여행체험 풍성

여행주간 기간 동안 강원 인제군 하추리의 농촌체험장을 찾은 커플이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화려하고 아름다운 단풍의 자태가 여행객을 유혹하는 계절. 가을을 맞아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016 가을 여행주간’이 진행된다. 온전한 가을을 즐기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을 여행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에서 취향에 딱 맞는 여행지를 골라 떠나보자. 잊지 못할 가을 추억 여행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아웃도어 액티비티, 한복체험 등 이색테마체험 여행

누구나 떠날 수 있는 흔한 여행이 아닌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이색테마체험 여행을 떠나보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원하는 12개의 창조관광기업이 참여해 여행주간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할인혜택은 물론 색다른 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아웃도어크루는 개성 있는 액티비티를 즐기는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각 지역의 아웃도어 액티비티 전문가가 직접 가이드로 참여해 캠핑, 백패킹, 러닝, 등산, 클라이밍 등 다양하고 독특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다. 가을 여행주간에는 커리큘럼 참가비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심에서 색다른 체험을 즐기고자 한다면 한복남이 준비한 경복궁 나들이에 참가하면 된다. 평범한 궁 나들이에서 벗어나 한복을 입고 궁 주변과 한옥마을을 체험하는 특별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한복남에서는 여행주간 동안 한복 대여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강원도 춘천 물레길에서 우든 카누 투어에 참여해보자. 바쁜 일상 속에서 쉽게 스쳐지나갔던 자연의 모습을 가깝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행주간 동안 카누 1대를 2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카페 이용권과 카누 제작 체험장 무료입장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농촌 체험마을 및 기차여행

가족이 모두 함께 떠나는 가을맞이 여행이라면 농촌 체험마을로 떠나보자. 기차를 타고 운치 있는 가을 여행을 즐기는 것도 즐거운 가족 간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여행주간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추천하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비롯한 다양한 농촌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 가평 별바라기 마을, 충북 청주 남성 고드미 마을 등 농촌체험휴양마을 73개소에서는 체험, 숙박, 특산물 중 1개를 선택하여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낙농목장, 관광농원, 농가 맛집, 교육농장 등 농촌관광자원 97개소에서도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화로 사전예약 후에 방문하면 된다.

올해 가을 여행주간에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O-V트레인'.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오순도순 이야기 나누며 떠나는 기차여행

문화재청, 강원도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된 여행주간 한정 특별 기차여행은 오직 여행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더욱 놓치기 아깝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강릉, 정선으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홍천 은행나무 숲으로 떠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강원도 ITX-청춘 드림투어, 논산 명재고택과 백일헌종택에서 타래과, 가지소박이 등 종가음식을 체험해보고 논산관광 명소를 탐방하는 문화재청 종가음식체험여행 등이 준비됐다.

으뜸촌 기차여행을 통해서는 농촌체험마을과 인근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농산어촌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요리한 맛있는 식사까지 즐길 수 있다. 블루베리 효소 만들기 체험과 무주구천동 가을산행을 할 수 있는 거창 숲옛마을, 수미마을의 특산자원인 딸기를 이용한 찐빵 만들기 체험과 남이섬 여행을 할 수 있는 양평 수미마을 등 다양한 기차여행이 준비되어 있다.

올해 가을 여행주간에는 경남 거창군 숲옛마을 등 다양한 농촌체험마을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여행주간에만 개방! 특별한 트래킹 및 등산

평소 자연 속에서 거니는 트래킹이나 등산을 좋아했다면 이번 여행주간에만 특별 개방하는 곳에 찾아가 특별한 경관을 느껴볼 수도 있다. 춘천에 위치한 용너미길은 댐 옆으로 이어지는 길로 모양이 용이 승천하는 몸짓을 닮아 붙여진 이름으로 잘 정비되어 있는 길과 완만한 경사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난하게 걸을 수 있다.

평소에는 1년에 한번, 봄에만 개방되는 곳이나 이번 가을 여행주간을 맞이해 특별히 오는 26일과 11월 2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개방한다. 사전 예약한 단체 및 개인만 이용 가능하며 전화 및 팩스로 예약 가능하다. 전화 (033)259-7203.

천왕봉, 반야봉과 함께 지리산 3대 주봉인 지리산 노고단 정상부도 24~31일 오전 5시~오후 5시, 11월 1~6일 오전 10시~오후 3시 30분까지 개방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예약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광주 무등산 정상은 1966년 군부대가 주둔한 이후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된 지역으로 2016년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11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단 하루만 개방된다. 단, 무등산 정상이 군부대 영내에 있으므로 탐방객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정부3.0 팁을 통해 여행주간 알차게 즐길 수 있어

‘한국관광공사 정부3.0 서비스’인 1330 관광통역 안내전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무료 오디오 가이드앱 '스마트투어가이드', 국내여행 정보 포털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등을 활용하면 여행주간을 더욱 알차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가을 여행주간 프로그램 정보 및 할인 혜택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털사이트에서 ‘여행주간’을 검색하면 나오는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