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전략형 ETF 2종목 신규상장

머니투데이 구유나 기자 | 2016.10.13 11:04
한국거래소는 KB자산운용의 'KBSTAR 모멘텀밸류'와 'KBSTAR 모멘텀로우볼' 2종목을 오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KBSTAR 모멘텀밸류는 코스피 시총상위 250종목 중 최근 1년간 주가수익률이 높고 장부가치 대비 저평가된 5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최근 분·반기 사업보고서에 따른 장부가치 대비 시가총액을 평가한다.

KBSTAR 모멘텀로우볼은 코스피 시총상위 250종목 중 최근 1년간 주가수익률이 높고 일간수익률 변동성이 낮은 50종목에 투자한다. 정기변경 전 월 말을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일간수익률 변동성을 반영한다.


구성종목은 분기별 정기변경(1·4·7·10월 두 번째 일요일) 기간에 교체된다. 시장대표지수와의 일관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초과수익 창출을 위해 시가총액 최상위 종목을 고정편입하되 50개 지수구성종목 내 시총 비중은 20% 내외로 제한한다. 올해 9월말 기준 삼성전자가 편입된다.

상품 설명과 투자위험 등 상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fss.or.kr)의 투자설명서 등을 참고하면 된다. 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일 납부자산구성 내역을 체크(CHECK) 단말기와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