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바이오 '잇몸을부탁해', 가습기살균제 성분無 확인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 2016.10.12 15:50
미네랄바이오의 치약 '잇몸을부탁해'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12일 미네랄바이오에 따르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잇몸을부탁해'가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는 것을 공문으로 확인받았다.

최근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 사회적으로 큰 공분을 사게 되자 식약처는 지난 9월30일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CMIT·MIT 성분의 치약을 회수하는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최초 회수 목록에는 미네랄바이오의 '잇몸을부탁해' 치약이 포함됐지만 이번 확인 공문으로 회수 목록에서 제외됐다.


미네랄바이오 연구소장은 "미네랄바이오는 전 제품에 대해 성분 처방 단계부터 인체에 무해한 것만을 쓰고, 원료의 유해성까지 테스트해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며 "애초에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잇몸을부탁해'가 회수 대상에 오를 여지가 없었다"고 말했다.

조승익 미네랄바이오 부사장은 "'잇몸을부탁해' 치약이 회수 대상이 아니라는 공문으로 관련 제품의 안전성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2. 2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3. 3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4. 4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
  5. 5 "손흥민 이미지…20억 안부른 게 다행" 손웅정 고소 부모 녹취록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