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떠나는 커피여행"…동원F&B, '덴마크 커핑로드'

머니투데이 민동훈 기자 | 2016.09.27 05:15

브라질산 스페셜티를 프렌치프레소 공법으로 추출…올해에만 매출 250억원 예상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출시한 '덴마크 커핑로드'가 프리미엄 대용량 컵커피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커피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덴마크 커핑로드는 '세계로 떠나는 커피여행'이라는 콘셉트로, 가까운 편의점에서 세계 각국의 대표 커피를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올해만 250억 원의 매출이 예상될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덴마크 커핑로드는 특별 관리된 브라질산 스페셜티(Specialty) 고급 원두로 만든 프리미엄 커피다. 스페셜티 원두는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에서 규정한 규약을 따르는 고급 원두를 일컫는다.

/사진제공=동원F&B
섭씨 90도 온도에서 4분간 프렌치프레소 공법으로 추출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프렌치프레소 공법은 종이 필터를 이용하는 일반적인 드립 추출 방식과 달리 금속으로 만든 거름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커피 유분이 그대로 살아 있어 원두의 깊고 그윽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덴마크 커핑로드 인기요인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용량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들 수 있다. 일반적인 커피전문점의 테이크아웃 커피가 4000원 이상인 반면, 덴마크 커핑로드는 개당 2300원에 300ml 그란데 사이즈 컵에 담겨 있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최근 상큼 발랄한 이미지의 배우, 박소담을 모델로 덴마크 커핑로드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광고는 덴마크 커핑로드를 통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세계여행을 떠나는 듯한 특별한 느낌을 전해준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 남미, 아시아 등 다양한 대륙별 국가의 이색 커피를 담은 다양한 신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