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대졸 신입공채 '꿀팁' 알려드려요"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 2016.09.14 13:00

최근 면접 '기출문제' 공개하고 모의 인터뷰 연습 권장

#1. 타인과의 갈등으로 힘들었던 경험, 그리고 그 갈등을 이겨냈었던 사례가 있습니까?

#2.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만 시간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살아오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 관심을 갖고 노력했던 분야가 있습니까?

#3. 팀 동료가 업무지시를 받았으나 해당 경험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당신은 해당 업무에 대해 잘 알고 있으나 본인의 업무량도 많아 도움을 주기에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LG디스플레이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하며 '기출 문제'를 공개했다. 지원자들이 고민하는 면접에 대해 이례적으로 최근 질문들을 소개하며 '모의 인터뷰' 연습을 권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인 LG커리어스(careers.lg.com)를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 LG디스플레이는 △공정/장비 △연구개발(R&D) △영업/마케팅 △기획/재경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일할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심사 후 10월8일 필기전형(인적성 검사)와 10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진행되는 면접 전형(1, 2차)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으로, 이미 졸업했거나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다. 학점 및 어학 등은 제한이 없다.

서류 전형에 대해 LG디스플레이는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지원서는 1차적으로 HR 인사담당자들이 모두 모여 심사하고, 필요 시 현업 직무별 담당자들도 검토에 참여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인사담당자들에게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법에 대해선 '회사와 나의 연결고리를 찾으라'고 조언했다. 지원서 작성 전 홈페이지와 블로그, 증권사 리포트, 시장 자료 등을 샅샅이 조사해 회사 제품의 라인업, 최근 업계 상황 등을 파악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것. 회사 및 지원 직무 분야를 철저히 분석한 후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라는 '팁'이다.


LG디스플레이 인성 검사 'LG Way Fit Test' 출제 내용 /사진=LG디스플레이 블로그


필기 전형은 인성 검사인 'LG Way Fit Test'와 적성검사로 구성돼 있다. 인성 검사는 단순히 지원자가 어떤 성햐을 가졌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50분간 총 342문항에 응답해야 한다. 적성검사는 신입사언의 직무수행 기본 역량을 검증하기 위한 평가로 △언어이해 △언어추리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추리 △인문역량 등으로 구성돼 있다. 2시간20분간 125문항에 답하면 된다.

면접은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으로 진행된다.

1차 면접은 직무역량 관점의 인성면접이다. 지원자의 과거 경험과 성과를 중심으로 한 BEI(Behavioral Event Interview) 방식의 면접 기법을 활용, 미래 업무 환경에서의 잠재 역량을 파악한다.

2차 면접은 지원자가 올바른 인성과 자세를 갖춰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회사에 대한 로열티 및 입사의지도 확인한다.

회사 측은 "면접까지 갔다는 것은 이미 회사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했다는 의미"라며 "당당하게 가슴을 펴고 자신을 어필하라"고 조언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2. 2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3. 3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