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빵]저렴한데 얇고 가벼워, LG X스킨 써봤더니…

머니투데이 홍재의 기자, 박효주 앱매니저 | 2016.07.28 08:35

[박푸로의IT꿀팁]LG전자 X시리즈 'X스킨'



출고가 23만1000원에 공시지원금을 받으면 10만원 이하의 가격이 되는 저가 스마트폰이 출시됐다. 저가 모델임에도 아이폰6, 갤럭시S7 등 최신폰보다 무게는 가볍고 더 얇다. 최근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 LG전자 보급폰 'X스킨'이다.

X스킨은 제품명(피부)처럼 무게가 122g에 불과하다. 두께는 6.9㎜로 아이폰6S(7.1mm)나 갤럭시S7(7.9mm)보다도 얇다. X스킨은 1.3GHz Quad CPU와 후면 800만 화소·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16G 메모리, 2100mAh 착탈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X스킨은 LG전자가 미국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엑스맨:아포칼립스'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담아 출시하는 X시리즈 중 하나다. LG전자가 출시하는 엑스맨폰은 △X파워(power) △X스타일(style) △X맥스(max) △X마하(mach) 등이다.


X스킨은 해외에서는 X스타일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됐고, 엑스맨 캐릭터 중 '미스틱'의 특징을 담았다. 미스틱은 자신의 세포와 조직을 조작해 다른 사람의 모습으로 바꿀 수 있는 초능력을 갖고 있다.

LG전자는 X시리즈 중 X스킨을 가장 예쁜 폰으로 꼽고 있다. X시리즈 중 유일하게 여성형 캐릭터의 특징을 가져온 스마트폰이기도 하다.

'박푸로의IT꿀팁' X스킨편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얇고, 가벼운 X스킨의 장단점과 성능에 대해 다뤄봤다. 특히 저가 스마트폰임에도 인기 모바일게임을 원활히 구동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살펴봤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