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테크엑스, 여행 블로그앱 '볼로' 출시

머니투데이 김지민 기자 | 2016.07.25 12:18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내놔

SK텔레콤 자회사 SK테크엑스가 여행의 순간을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는 여행기 작성 앱(애플리케이션) ‘볼로(VOLO)’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볼로는 사진, 지도, 이동 경로, 이동 수단 등 여행에 특화된 5가지 기능을 활용해 자신만의 여행기를 기록하는 블로그형 애플리케이션이다. 지역, 테마 등의 해쉬태그 기능으로 목적에 맞는 여행기를 편리하게 기록·검색 할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여행기를 작성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터넷이 연결되면 사전에 작성했던 여행기가 동기화된다. 여러 명이 함께 여행기를 작성 할 수 있어 보다 풍성한 여행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iOS버전으로 출시한 볼로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금까지 볼로에 등록된 사용자들의 여행기는 약 2만7000건이다.

이동욱 SK테크엑스 팀장은 “여름철 휴가 시즌을 앞두고 볼로를 통해 여행 콘텐츠를 등록하고 여행지 정보를 얻는 이용자들이 많아졌다"며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여 여행분야의 대표적인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