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테크, 한·중 청년 혁신 창업 경진 대회 참가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 2016.06.20 16:41
메일 보안 솔루션 전문 업체 ㈜기원테크가 오는 24일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2016 한·중 청년 혁신 창업 경진 대회'에 참가, 시큐 메일 클라우드(SCM CLOUD)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시큐 메일 클라우드의 '유사성 도메인 기술' 작용 원리/사진제공=기원테크
이번 대회는 '제1회 청두 글로벌 혁신 창업 박람회'에서 열리는 행사로, 16개 국내 기업이 참가한다. 참가 업체는 지난 5월25일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한 최종 선발 회의에서 선정됐다. 기원테크는 자사 시큐 메일 클라우드로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에 선발됐다.

시큐 메일 클라우드는 '유사성 도메인 검사'를 통해 무역 대금 사기에 대응할 수 있는 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기존 등록된 계정의 도메인 및 정보와 유사한 메일이 수신되면 경고 문구를 메일 제목에 표시해 주는 기술이다. 이용자는 경고 문구를 통해 메일을 꼼꼼하게 확인해 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업체에 따르면 시큐 메일 클라우드는 다양하고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 여러 종류의 악성 메일에 대응할 수 있다. APT(지능형지속위협) 공격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김기남 기원테크 이사는 "최근 이메일을 통한 무역 사기가 기승"이라며 "이번 경진 대회는 메일 보안 솔루션을 중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악성 메일 관련 솔루션은 사후 대응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시큐 메일 클라우드는 선제 대응하는 기술을 탑재했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원테크는 최근 '한미, 사이버보안 세미나'에 국내 보안 업체로 참가하기도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