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노출 노하우 직접 알려드려요"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 2016.06.08 16:10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 시리즈 연재… 이용자 궁금증 실시간 답변

네이버가 검색에 관한 속설이나 편법을 줄이기 위해 직접 소통에 나선다.

네이버는 8일 검색에 노출이 잘 되는 인기있는 콘텐츠 특징에 대해 소개하는 '네이버가 알려주는 네이버 검색'(이하 네알검) 시리즈 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네알검'을 통해 매주 다양한 주제와 사례를 바탕으로 검색결과 노출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부터 심도있는 '팁'까지 이용자들에게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는 앞서 '웹마스터도구', '동영상 검색'과 '이미지 검색'에 이어 이날 '블로그 검색'에 대한 연재를 알리는 프롤로그를 게재했다.

먼저 '웹마스터도구'에 대한 가이드라인에서는 웹표준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 등 원활한 사이트 운영을 위한 여러 팁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동영상 검색' 편에는 '동영상 검색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목 구성하기'를 비롯해, '창작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팁'과 '썸네일 제작 시 주의점'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활용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이미지 검색' 편에서는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 콘텐츠를 반영하는 방법을 시작으로, 이미지 품질 높이는 법, 이미지를 보다 잘 찾는 팁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블로그는 검색에 노출되기 위한 편법에 의해 이용자 피해 사례가 종종 발생하는 점을 고려,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블로그와 기피하는 블로그의 특징을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포스팅 활동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팁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측은 "'네알검' 연재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에 따라 연재 주제와 콘텐츠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만큼 네이버 검색 노출 프로세스에 대한 오해를 줄이고 진실된 내용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