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대표 어린이집은 어디?…'아이좋아 콘테스트' 개최

뉴스1 제공  | 2016.05.29 07:05

25개 자치구별 우수 보육서비스 제공하는 기관 선정

(서울=뉴스1) 전성무 기자 =
자료사진. /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시는 25개 자치구 대표 국·공립어린이집을 선발하는 '2016년 아이좋아 서울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선발대상은 특색 있고 품질이 뛰어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공립어린이집으로 Δ시설 및 환경 Δ운영과정 Δ보육과정 Δ가족 및 지역사회 연계 등 4개 보육서비스 분야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최근 2년 이상 해당 보육서비스를 실시 중이면서 정부평가인증점수(2차 95점, 3차 90점) 이상이면 참가 할 수 있다. 최근 2년 동안 아동학대나 성폭력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등 비위로 행정처분을 받은 어린이집은 참가할 수 없다.

서울시는 선발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보육서비스지원센터 강사로 활용하고 해당 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를 다른 어린이집에서 실시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또 상장과 명판을 제공하고 교사 연수를 지원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서울시는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발기관을 발표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특색 있고 질적으로 우수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의 우수사례를 발굴·육성해 서울의 보육서비스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