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주말 일일 항공캠프 개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 2016.05.09 12:27
한국항공대학교는 서울·경기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여름 및 겨울방학에 열리는 기숙형 항공우주캠프의 인기에 힘입어 주말을 이용한 통학형 캠프를 추가 기획한 것으로, 조종사와 관제사 등 항공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진학·진로 안내는 물론, 체험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등부 캠프는 오는 6월 4일, 고등부 캠프는 6월 11일에 각각 실시되며, 토요일 하루 동안 체험과 견학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캠프 오전에 중학생 대상으로는 학과소개가 열리며,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입학설명회가 진행된다.

학과소개는 한국항공대 재학생들이 직접 맡아 항공운항학과, 항공교통물류학부,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등 각 학과를 소개하고 학과별 진로에 대해 설명한다.

입시설명회에서는 입학관리팀이 국내 유일의 항공우주특성화대학인 한국항공대를 소개하고 다양한 전공과 함께 각자에 맞는 입시전형 준비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오후에는 캠퍼스투어가 열린다. 학생들은 조종 훈련에 사용되는 비행시뮬레이터로 직접 모의비행실습을 해보거나, 관제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모의관제실습을 체험한다.

신청은 중등부가 오는 16일 오전 10시, 고등부는 17일 오전 10시부터이며, 한국항공대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각각 8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중·고등부 참가비는 9만 원이며,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주어진다.
한국항공대 모의비행실습
한국항공대_모의관제실습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