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원내대표 선출…더민주, 당선인 연석회의서 '전당대회' 논의

머니투데이 박용규 기자 | 2016.05.03 06:04

[the300]국민의당, 초선의원 정책역량 강화 워크샵 실시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김무성 대표가 원내대표 및 정책위의장에 선출된 유승민, 원유철 의원 등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5.2.2/뉴스1
3일 새누리당은 총선 패배 후 당 수습과 여소야대인 20대 국회를 이끌 첫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전당대회 연기를 논의하기 위한 당선인 연석회의를 개최한다. 국민의당은 이날 초선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샵을 박지원 원내대표 주재하에 실시한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에 20대 국회 첫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친박, 비박, 중립성향 후보의 3파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원내대표 선거에서 당내 최대 계파인 친박계가 어떤 선택을 할지에 따라 이날 원내대표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더민주는 이날 당선인·당무위원 연석회의를 국회서 가진다. 더민주 내 가장 뜨거운 이슈인 전당대회 연기에 관한 논의를 진행한다. 의원들간 이견이 적잖아 이날 연석회의 결과가 주목된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전에 초선의원 정책역량 강화 워크샵을 실시한다. 국민의당 비례대표 의원의 대다수가 초선의원임을 감안해 20대 국회 개원전부터 철저하게 준비하겠다는 계산이다.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노총과 금융노조를 잇달아 방문한다. 19대 국회서 마무리 되지 못하고 있는 노동관련 입법에 대한 노동계 의견을 들을 것으로 보인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
  5. 5 "방시혁 이상한 대화" 민희진 지적한 카톡 뭐길래…네티즌 '시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