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위비톡, 모임서비스 ‘위비클럽’ 출시

머니투데이 권다희 기자 | 2016.05.02 09:39


우리은행이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에 모임서비스 ‘위비클럽’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위비클럽’서비스는 위비톡 ‘모임’메뉴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클럽관리(회원초대, 클럽검색, 메뉴관리 등), 게시판관리(사진,파일게시, 위비톡 대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위비클럽’에 위비뱅크의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1단계 서비스로 이번에 출시하는 ‘모임클럽’버전에서는 기존 밴드(Band)와 카카오그룹 등과 같은 모임기능을 제공하고, 2단계 서비스인 ‘금융클럽’버전에서는 회비관리, 금융상품 공동구매, 금융정보 공유 등을 오는 7월에 추가한다. 이어 3단계 서비스인 ‘이종클럽’버전에 현재 위비뱅크에서 개발중인 ‘위비마켓’을 연계하여 회원간 물품 공동구매 등 커머스 기능을 오는 9월 업데이트 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메신저와 모임 서비스의 결합으로 위비톡에서 대화하던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바로 모임도 만들어 사진, 파일 등을 함께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은행의 금융 부문 강점을 토대로 커뮤니티, 쇼핑, 투자, 사회공헌 등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종합금융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비클럽은 위비톡 업데이트 후 2.0버전에서 제공된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위비톡’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이번달 중순 출시 된다.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3. 3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4. 4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5. 5 "225명 전원 사망"…항공기 '공중분해' 미스터리, 22년 전 무슨 일이[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