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머니투데이 키플랫폼, 우리 경제 갈 길 제시할 것"

머니투데이 이상배 기자 | 2016.04.28 09:15

[the300] 글로벌 콘퍼런스 '2016 키플랫폼' 축하 영상메시지

박근혜 대통령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머니투데이미디어 주최 글로벌 콘퍼런스 '2016 키플랫폼'의 개막식에서 영상메시지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글로벌화 4.0'을 주제로 개최한 '2016 키플랫폼'(K.E.Y. PLATFORM 2016)이 우리 경제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부터 이틀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리는 머니투데이미디어 주최 글로벌 콘퍼런스 '2016 키플랫폼'의 개막식에 보낸 축하 영상메시지에서 "창의적인 기업가정신으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이 세계를 무대로 도전하고 성취할 때 대한민국 경제는 다시 한번 크게 웅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2016 키플랫폼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한 머니투데이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해준 전문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알파고 쇼크에서 경험했듯 지금 세계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ICT(정보통신기술) 기술융합이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들어서고 있다"며 "우리가 이런 흐름에 뒤처지지 않고 앞서가기 위해선 창의와 혁신에 기반한 창조경제를 구현하면서 과감하게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2016 키플랫폼에서) 글로벌 기업들의 성공 전략과 미래에 대한 통찰이 공유되고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들이 많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음주 뺑소니' 후폭풍…끈끈하던 개그 선후배, 막장소송 터졌다
  2. 2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
  3. 3 "1.1조에 이자도 줘" 러시아 생떼…"삼성重, 큰 타격 없다" 왜?
  4. 4 '나혼산'서 봤는데…'부자언니' 박세리, 대전 집 경매 넘어갔다
  5. 5 피자·치킨 20인분 배달가니 "안 시켰다"…후불 '음식테러' 한 사람 정체